배란일을 알수있는 배테기!!! 배란 테스트기란? 다낭성 배테기! 스마일 배란 테스트기 데이비드

2022. 12. 26. 13:59나의 임신 일기

728x90
반응형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배테기!
나도 사용해 봤다.ㅎㅎ

30개가 들어있는 배란 테스트기이다.ㅎㅎ

사용방법은 임신 테스트기와 비슷한데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아침 소변을 피하라는 것이다.ㅎㅎ

배란 테스트기는 황체형성 호르몬(LH)으로 배란이 임박했는지를 알기 위한 테스트기인데,

이 호르몬이 새벽에 형성되기 때문에 소변에 아직 반영이 안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평균 주기인 28일을 기준으로 하여 생리 시작 후 11일째부터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ㅎㅎ

나는 다낭성이기 때문에 생리 끝나고 바로 사용을 시작했다.ㅎㅎ

배란 테스트기로 진한 두 줄(양성)을 보았다면 배란이 임박한 것이다.ㅎㅎ

배란이 임박했을 때 한번, 또 배란 테스트기로 진한 두 줄이 사라졌을 때 관계를 한번 더 하면 임신 확률이 올라간다고 한다.

아 중요한 포인트! 배란 테스트기는 임신 테스트기와 다르게 항상 두줄이 나온다.ㅎㅎ

또 임신이 되었을 때도 진한 두 줄이 계속 뜨기도 한다고 한다.

만약 진한 두줄이 계속해서 뜬다면 임신이 아닌지 확인해 보자.ㅎㅎ

이 배란 테스트기에 좋은 점은 스마일 리더라는 어플과 연동이 된다는 것이다.ㅎㅎ

배란이 임박한 것인지 헷갈리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 같다.ㅎㅎ

어플에 들어가서 하단에 촬영을 눌러 검사한 테스트기를 찍어주면 되는데

이 어플 진짜 친절하다.ㅎㅎ

10분 뒤에 촬영하라고 타이머까지 자동으로 실행된다.ㅎㅎ

배란 테스트기는 항상 두줄이고 천천히 진해지기 때문에 딱 10분째 찍어주는 게 제일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한다.

15분이 지난 결과는 부정확할 수 있다고 한다.ㅎㅎ

10분이 지났다면 촬영하기 버튼을 눌러 찍어주면 된다.

뜯을 배란 테스트기 뒷면 빨간 네모칸 안에 테스트기를 올려놓고 찍으면 된다.

순서대로 설명도 해주니 확인 후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ㅎㅎ

너무 밝은 곳에서 촬영하면 카메라에 제대로 결과가 담기지 않는다.

사진이 흐릿하지 않게 초점을 맞추고 밝기를 조절해가며 실제로 보는 테스트기와 비슷하게 찍어주면 된다.

사진을 찍고 실제와 비슷하게 잘 찍혔다면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ㅎㅎ

내 오늘의 결과는 이렇다.ㅎㅎ

1~5까지는 평소에도 나오는 숫자이고 9~10을 피크라고 본다.ㅎㅎ

한 달 전 피크일 때는 이렇게 진하게 떴었다.ㅎㅎ

이다음날은 수치가 뚝 떨어져서 1점대가 나왔는데 그때가 배란일인 것이다.

하지만 배란 테스트기라고 무조건 다 맞는 건 아니라고 한다.ㅎㅎ

특히 나와 같은 다낭성이 있는 사람들은 안 맞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ㅠㅠ

지난달에 피크가 떴을 때도 내 배란피크는 아니었다...

배란일로부터 14일 뒤에 생리가 터져야 하는데 나는 좀 더 있다가 터졌기에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다낭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피크가 안뜨기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다낭성이 있는 사람들은 병원에서 배란 초음파를 보고 배란일을 받는다고 하던데..

나는 아직 병원까지 다닐 생각은 없어서 조금 더 지내보려 한다.ㅎㅎ

안 맞을걸 알면서도 배란 테스트기를 사봤던 이유는 그저 궁금증이었다.

다낭성이어도 배란 테스트기가 맞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ㅎㅎ

지난달엔 피크도 뜨길래 나는 맞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

지금까지도 피크는 안 뜨는 걸 보니 아닌 것 같다.

나는 더 사지는 않겠지만, 주기가 정확하신 분들은 한 번쯤 사서 사용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

이 배란 테스트기로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했다는 것 같으니ㅎㅎ

모두들 화이팅 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