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맛집) 인계동에 있는 오리고기 맛집!!! 대성농장 생오리!! 생오리로스와 생오리양념!

2023. 7. 13. 08:00지니의 food/맛집

728x90
반응형
오리가 땡기는 날!!
가족들과 오리고기를 먹으러 대성농장 생오리집을 찾아갔다.

평일 저녁에도 사람이 가득한 곳!!
건물 뒷편엔 옆에 장어집과 함께 쓰는 큰 주차장이 있다.ㅎㅎ

먼저 생오리로스(900g)을 주문했다.ㅎㅎ
다 먹고나선 생오리양념도 추가주문!!
코스와 모듬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ㅎㅎ

세팅된 반찬!!
여기 김치들도 아주 맛나다.ㅎㅎ

생오리로스가 나왔다.ㅎㅎ
사방이 막혀있는 은박지위에 생오리로스를 올려주고 밑에는 감자와 양파를 올려준다.ㅎㅎ
불판이 기울어져있어 기름은 아래로 고이지만 은박지를 뜯어서 기름을 버리면 안 된다!!
이렇게 절반만 덜어두고 먹다가 또 올려먹으면 된다.

맛있게 익어가는 생오리로스!!

여기 사장님께서 설명해 주시기를 오리기름이 몸에 좋다고 한다.ㅎㅎ
저 기름 빼면 오셔서는 기름을 같이 먹어야지 버리는 게 아니라고 설명을 해주시는데
처음엔 좀 부담스러웠지만 맛있어서 계속 가는 곳이다.ㅎㅎ

잘 익은 생오리로스를 갓김치와 함께 한입 쏙~!
오리기름을 안 버리고 오리기름과 같이 구워지니 촉촉하고 쫄깃하게 구워진다!
이게 진짜 맛있음ㅠㅠ

고추와 부추를 함께 먹어줘도 아주 맛난 생오리로스!!
기름을 안 버려서 느끼할 것 같지만 전혀 아니다.ㅎㅎ
기름을 다 빼버리면 말라서 맛이 없어지는데 촉촉하게 기름 위에서 구워지니 쫄깃하고 훨씬 맛나다.ㅎㅎ

김치도 얼마나 맛있던지!!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던 반찬들..♥

열심히 먹다가 덜어뒀던 생오리로스를 더 올려준다.ㅎㅎ

생오리로스가 큼직하게 잘려있는 것 같지만 기름이 빠지면 또 줄어들기 때문에
자를필요없이 나무주걱으로 뒤집으면서 구워 먹으면 된다.ㅎㅎ

이번엔 고추냉이쌈무와 함께 냠~!
처음엔 고추냉이쌈무인지 모르고 먹었는데 오리고기와 너무 잘 어울렸었다.ㅎㅎ

촉촉하게 잘 익은 오리고기와~

이 구운 양파가 정말 찰떡궁합!!
너무 달달하고 맛있어서 오리고기에 너무너무 잘 어울린다.ㅎㅎ

양념을 시키기 전에 잘 익은 감자까지 한입~~!!
오리기름 위에서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게 익혀져서 포실포실한 식감이 예술이던 감자!

남은 고기들을 춉춉 집어 먹어준 뒤~

양념으로 넘어가기 전에 오리기름을 숟가락으로도 떠먹어본다.ㅎㅎ
진짜 여기 처음 왔을 땐 사장님의 권유에 기름을 왜 퍼먹지..? 하고 먹기 싫다 했는데
이젠 가면 한 숟가락씩은 꼭 먹어보는 것 같다.ㅎㅎ
분명 기름인데 닭백숙국물 같은 담백한 맛이 나서 신기하다.ㅎㅎ
그리고 계속 가열된 기름인데 별로 안 뜨겁다!
뜨끈한 국물정도의 온도! 신기신기~~

주문한 양념이 나오면 사장님께서 은박지를 한번 갈아주신다.ㅎㅎ

따란~!
생오리양념 반마리(450g)이다.ㅎㅎ
생오리양념은 빨간 양념장에 양파와 감자까지 전부 양념이 된 상태로 나온다.ㅎㅎ

생오리양념을 먹을 땐 부추를 같이 구워서 먹어주었다.ㅎㅎ
생부추를 그대로 먹어도 잘 어울리고 맛있지만 구우면 구운 대로 맛있으니까~!

집게로 굽지 않고 나무주걱으로 살살 들어 올려 뒤집어준다.ㅎㅎ

생오리양념이라고 엄청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담백했던 생오리로스에 비하면 살짝 매콤해진 맛이 아주 좋다.ㅎㅎ

생오리로스도 담백하고 쫄깃해서 맛있지만 양념은 깔끔하게 매콤한 맛이 훌륭하니까 꼭 두 개다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ㅎㅎ

이번에도 기름과 함께 촉촉하게 구워진 생오리양념!!!
물론 많이 먹으면 느끼함은 느껴질 수 있지만 느끼할 때쯤 양념을 먹으면 또 느끼함이 사라지는 무한 루프...ㅋㅋㅋㅋㅋ

왜 이렇게 맛있는 거냐고~!ㅠㅠ

양념 기름맛도 한 숟가락 쓱 맛보니
제육볶음 양념 순한 맛..?ㅋㅋㅋㅋㅋ
짭조름하고 맛있다.ㅋㅋㅋ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여기 가면 조금이라도 맛보는 거 추천한다.ㅎㅎ
색다른 경험일 수 있으니!

구운 양파와 김치 그리고 매콤한 고추와 함께 먹으면 최고~!!
여기에 밥을 볶았어야 했는데 너무 배불러서 못 먹은 게 아쉽다..ㅠㅠ

다 먹고선 양파절임을 한 개 쏙 먹어주면 식사 끝~!!

다 먹고 나가면서 사 먹은 아이스크림까지 완벽한 식사였다.ㅋㅋㅋㅋ

처음 왔다고 하면 친절하게 오리의 효능부터 먹는 방법까지 잘 설명해 주시기도 하니 좋기도 하지만
처음 갔을 때 나는 조금 부담스러웠던..ㅋㅋㅋㅋㅋ
와봤다고 말씀드리고 먹으면 설명이 스킵되니 선택하면 될듯하다.ㅎㅎ
그래도 정말 맛있어서 계속 가는 너무너무 맛있는 대성농장 생오리~!!
모두들 몸보신하러 가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