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맛집) 동탄 11자상가 영천동에 있는 우대갈비 맛집! 짚불태백!! 우대갈비, 짚불목살 마무리 볶음밥까지!!

2023. 6. 30. 10:00지니의 food/맛집

728x90
반응형
지인분의 인스타에 올라온
엄청나게 맛있어 보이는 우대갈비!

짚불태백에 다녀왔다.ㅎㅎ

가게 앞에 4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듯했다.

생 우대갈비를 먹어보고싶었는데 생 우대갈비는 매진되었다고 하셔서 양념 우대갈비로 주문을 했다.ㅎㅎ

태백 편백나무찜도 맛있어 보인다.ㅎㅎ

주문을 하고 차려지는 반찬!!

상추 겉절이부터 다양한 김치들과 다양한 양념장들까지 세팅이 되었다.ㅎㅎ

여기 반찬들 맛이 너무 강하지 않고 깔끔하게 맛있어서 너무 좋았다.

구워 먹는 고사리와 김치까지!!

불판을 달구면서 기름칠해줄 비계를 올려주고~

아래엔 고사리와 김치를 싹 얹어준다.ㅎㅎ

고기 등장!!!

우리가 시킨 건 우대갈비인데 소갈비중 가장 맛있다는 6~8번대의 양념 꽃갈빗살이라고 한다!!

등장부터 엄청난 포스를 뽐내는 우대갈비ㅎㅎ

이렇게 초벌이 되어서 나온다.ㅎㅎ

직원분이 고기 설명을 해주시고 직접 구워주신다.ㅎㅎ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고~

잘 뒤집어가면서 구워주면 완성!!

다 구워진 갈비는 고사리 위에 살포시 얹어주고 바로 갈빗대에 붙어있는 살을 구워주신다.ㅎㅎ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맛있게 구워주시니 너무 편했다.ㅎㅎ

소고기는 너무 오래 구워서 질겨지면 맛이 없으니까!!

뼈에 붙어있는 고기를 가위로 능숙하게 잘라내 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다시 한번 잘라주신다.ㅎㅎ

와... 갈빗대에 붙어있는 고기 빛깔이...

미쳤다..

저렇게 자르고 구워주시는 동안 먼저 구워졌던 고기를 한점!

너무 군침 도는 비주얼 아닌가...?!?!

처음은 그냥 고기만 한입 해봤다.ㅎㅎ

양념갈비라고 해도 양념맛이 강하지 않고 고기 본연의 맛이 잘 나서 아주 맛있었다!!!

그다음은 고사리와 한입!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도톰한데 질기지 않게 잘 구워져서 대만족!!!

구운 고사리는 왜 이렇게 고기랑 잘 어울리는지 너무 맛있다ㅠㅠ

아삭한 열무김치와 먹어도 맛있고~!!

반찬이 고기맛을 해치지 않아서 더 맛있던 짚불태백!

당귀가 들어간 소스를 올려서 먹어도 너무 잘 어울렸다.ㅎㅎ

갈빗대에 붙어있던 갈비 한점!!

뼈에 붙어있던 살은 질길 수도 있는데 어쩜 이리 쫀득하고 맛있는 살이 있는지..

뼈 채로 잡고 뜯고 싶은 맛이었다.ㅋㅋㅋㅋ

소금만으로 너무 충분히 맛있는 고기지만

이렇게 양념장을 살포시 올려서 먹으면 조금씩 달라지는 맛에 기분도 좋았다.ㅎㅎ

너무 맛있어서 다 같이 집중모드로 흡입을 하고는 또 다른 고기를 시켜버렸다.ㅋㅋㅋㅋ

짚불 목살!!

이렇게 떡과 콩가루가 같이 나왔다.ㅎㅎ

우대갈비와 마찬가지로 직원분께서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맛있게 구워주신다!!

떡쌈이라고 잘 구워진 목살을 떡으로 싸서 먹으면 된다고 하셨다.ㅎㅎ

잘 구워진 목살은 구운 김치와 상추겉절이와 함께 한입!!

너무 맛있다...

목살은 조금 질기려나 했는데 목살도 쫀득하고 맛있다ㅠㅠㅠㅠ

짚불태백 진짜 최고..

떡 쌈 위에 콩가루를 잔뜩 입힌 목살을 올려서 한입~!!

떡쌈...이라는 게 음 맛은 쏘쏘 했다.ㅋㅋㅋㅋㅋ

그냥 고기만 먹는 게 더 맛있던 떡쌈..ㅋㅋㅋㅋ

다시 젓갈과 구운 김치, 구운 마늘을 올려서 먹으니 환상!ㅋㅋㅋㅋ

이렇게 맛나게 다 먹어갈 때 바로 볶음밥!!!

한쪽에 있던 파랑 고기먼저 살짝 볶아준 뒤

양념된 밥을 투하!!!

마구마구 볶아주고~!

넓게 펴주고 눌러주면 완성!!!!

배불러도 볶음밥은 포기 못하지~!!!!ㅋㅋㅋㅋ

우대갈비부터 짚불 목살, 볶음밥까지 뭐 하나 실패 없던 짚불태백..♥

여기 진짜 최고다ㅠㅠ

우대갈비 먹으러 짚불태백으로 모두 모여라~!!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