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맛집) 매콤 칼칼한 국물이 죽여주는 백년불고기 물갈비!! 매콤한 소물갈비와 달달한 옛날식 소불고기!!

2023. 7. 1. 10:00지니의 food/맛집

728x90
반응형
매콤하고 칼칼한 국물이 먹고 싶은데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번뜩 생각난 소물갈비!!

따로 주차장은 없고 가게앞에 차를 한대 둘 수 있었다.ㅎㅎ

내부는 깔끔했다.ㅎㅎ

1인분인데 가격이 꽤나 있는 편..ㅠㅠ

우리는 네 명이서 산더미 소물갈비(매콤) 3인을 시켰다.

한 번씩 가서 먹던 곳인데 양이 진짜 많아서 인원수 그대로 시키면 무조건 남기 때문이다.ㅎㅎ

그리고 주먹밥도 주문했다.ㅎㅎ

물갈비와 소불고기 설명도 붙어있고~

물갈비와 소불고기 사진도 이렇게 붙어있는데

항상 물갈비 비주얼에 이끌려 소물갈비만 먹었다.ㅋㅋㅋㅋ

달달한 소불고기도 좋지만 소물갈비가 더 특별해 보이는걸?ㅠㅠ

아이들과 함께 왔다면 달달한 소불고기도 인기 만점일 것 같다.ㅎㅎ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반찬이 세팅된다.ㅎㅎ

매운 입을 달래줄 콘샐러드, 어묵볶음, 시원한 동치미와 쌈무!

그리고 등장한 우리의 소물갈비!!!!!

빨간 육수 위에 야채들과 쌓여있는 콩나물 위에 샤브샤브고기까지!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안에는 또 다른 게 숨어있다고~!!!

일단 물갈비가 끓는 동안 주문했던 주먹밥을 만들어준다!

매콤함을 달래줄 주먹밥 완성~!ㅎㅎ

그리고 국물이 살짝 끓기 시작하면 먹을 준비 완료!

고기를 한 점 한 점 육수에 담가서 익혀먹으면 된다.ㅎㅎ

샤브샤브용 고기라 끓는 육수에 넣으면 금세 육수를 머금고 익는다!

콩나물도 육수 안으로 쓱 밀어 넣어주고 나면

떡과 갈비, 당면이 보인다!!

엄청나게 기다란 떡이 두 개 정도 들어있다.ㅎㅎ

국물에 푹 담가뒀다가 말랑말랑해지면 가위로 잘라먹으면 된다!

그리고 그 밑에 있던 갈비 등장!

요 갈비도 뼈 사이사이로 가위질을 해서 잘라두고 먹으면 되는데

얇은 샤브샤브용 소고기 먼저 먹어주고 후에 먹는 게 좋다.ㅎㅎ

매콤한 국물에서 잘 익은 소고기를 건져 콩나물, 팽이버섯과 함께 한입~!!

이번엔 쌈무 위에 미나리까지 쌓아서 한입~!!!

그리고 국물을 한입 먹어주면 캬~~~ 이거 완전 술안주!!!!

술을 마시면서도 해장이 되는 그런 안주!!!!!

쫀득쫀득 잘 익은 떡도 아주 맛나다ㅠㅠ

국물은 매콤한데 계속 손이 가는 그런 감칠맛이 있고

야채 때문인가 끓일수록 맛있어지는 것 같다ㅠㅠ♥

새송이버섯도 얇게 썰려서 들어가 있는데 버섯이 국물을 싸악 머금어서 어찌나 맛있던지..

휴 또 먹고 싶어 지네...?ㅋㅋㅋㅋ

그리고 잘라두고 푹 익혀준 갈비!!

너무 잘 익어서 뼈는 쓱 발라지고 고기는 한번 더 잘라먹었다.ㅎㅎ

위에 비계? 껍데기? 부분이 살짝 질긴 느낌도 있긴 한데

고기는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다.ㅎㅎ

여기 일단 국물이 진짜 100점짜리다!!

근데 이 100점짜리 국물에 당면사리? 이건 환상이지!!

국물을 잔뜩 머금은 당면과 아삭한 콩나물은 진짜 미친 조합이다.ㅋㅋㅋㅋ

이렇게 열심히 먹어도 야채들과 국물은 한가득 남고

볶음밥을 먹어야 하는데 너무 배불러서 못 먹을 때 남은 거 포장을 해온다!

이 맛있는 야채들과 매콤 칼칼한 국물에 볶음밥 못 먹으면 무조건 생각나니까 집 가서 해 먹으려고ㅎㅎ

집에서 야채들은 다 넣고 신김치 조금 그리고 적당한 밥에 국물살짝 부어 볶아먹으면

아 포장해 오길 너무 잘했다~ 생각이 든다.ㅋㅋㅋㅋ

체인점이라 여기저기 있으니까 가격은 살짝 비싸지만 한 번쯤 먹어보는 걸 추천!!

살짝은 자극적인 맛이기도 하지만 맛있게 칼칼한 국물이 너무 좋다.ㅎㅎ

728x90
반응형